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홈쇼핑, ‘무한한 새로움 전달’ 브랜드 슬로건 공개

2020-07-08

롯데홈쇼핑 신규 브랜드 슬로건 (사진출처: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최근 신규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발표하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인 'CREATE THE NEW'는 미디어와 쇼핑의 경계가 허물어진 무한경쟁 상황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으로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TV홈쇼핑을 넘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콘텐츠 제공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알아서 먼저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패션, 뷰티 전문성 및 단독 서비스,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미션으로 내세웠다.

 

롯데홈쇼핑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진출처: 롯데홈쇼핑)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롯데의 'L'을 기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방송, 모바일, 주문, 배송 등 고객 접점에 적용할 예정이다.

 

‘L’은 경계 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미디어를 만나는 롯데홈쇼핑을 상징하며 세로 색상은 레드, 가로는 퍼플을 적용했다. 방송화면, 앱 아이콘, 배송박스 및 차량 등에 적용해 브랜드 일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모바일 앱의 경우 TV, 티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을 전면에 내세워 영상 중심으로 개편했다. 이외에도 브랜드 슬로건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징글(jingle)을 활용한 통화연결음을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미디어와 쇼핑의 경계가 없는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의미의 신규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제작해 발표하게 됐다”며, “TV홈쇼핑을 넘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빠르게 변신 중인 롯데홈쇼핑의 모습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슬로건 #롯데홈쇼핑브랜드아이덴티티 #쇼핑브랜드슬로건 #미디어커머스기업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