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텔레콤, ‘잼’·‘온보딩키트’, 2020 레드닷 어워드 수상

2020-07-31

키즈브랜드 '잼(ZEM)'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자사의 키즈 브랜드 '잼(ZEM)'과 신규 입사자들을 위한 온보딩 키트(on-boarding kit)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는 전 세계 50여개국의 다양한 기업과 단체들이 3개 분야에 약 7,000개 작품 출품됐다.

 

본상을 수상한 키즈 브랜드 ‘잼’은 12세 이하 고객의 올바른 스마트폰,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스마트 친구’를 표방하며, 자유로운 형태 변화가 특징인 슬라임을 브랜드 디자인 콘셉트로 활용한 부분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키트(on-boarding kit)'

 

 

또한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준비한 온보딩 키트는 컵, 스티커, 연필, 공책, 에코백 등 신규 입사자가 회사 생활을 시작할 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입사하는 신규 입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온보딩 키트는 SK텔레콤의 두 사업 영역인 'MNO’와 ‘New Biz(성장사업)’의 각 사업 영역을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표현해 조화와 시너지를 표현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SK텔레콤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5G, AI 등 SK텔레콤의 New ICT 역량과 가치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해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온보딩키트 #카드디자인플랫폼 #레드닷본상수상 #신규입사자키트 #키즈브랜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