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T CS, BBC 캐릭터 ‘핑구’ 손잡고 PB 사업 진출

2020-08-19

KT CS가 BBC '핑구'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출처: KT CS)

 

 

KT CS가 희원엔터테인먼트와 '핑구' 캐릭터 상품화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CS는 이번 핑구 캐릭터 상품 출시를 통해 기존 온라인 유통사업을 상품 기획,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총괄하는 PB(자체 브랜드)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T CS는 KT그룹의 고객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그룹사로, 2015년부터 애플,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등 디지털 IT제품을 유통해왔다.

 

핑구는 남극의 펭귄 가족 이야기를 다룬 BBC TV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현재까지 약 155개국에서 방영됐으며, 국내 KBS KIDS 채널에서 ‘핑구 인 더 시티’가 방영 중이다.

 

KT CS는 스마트톡, 핸드워시, 에어팟케이스 등의 핑구 캐릭터 상품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KT CS 관계자는 "핑구 캐릭터 상품 출시를 통해 그간 쌓아온 유통 역량을 PB 사업으로 확장했다"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생활용품과 디지털 가전 중심으로 PB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비비씨캐릭터핑구 #핑구 #케이티씨에스 #핑구캐릭터상품 #피비사업 #캐릭터라이선스 #캐릭터상품 #핑구인더시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