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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창간 55주년 새 상징 통합 BI 공개

2020-09-29

중앙일보 통합 BI (사진출처: 중앙그룹)

 

 

중앙일보가 창간 55주년을 맞아 ‘The JoongAng’이라는 통합 BI를 선보였다.

 

중앙그룹은 “‘더 중앙에 두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개발된 신규 BI는 중앙일보 프린트 매체를 통합하는 엄브렐러 브랜드(Umbrella Brand)로 활용되어 중앙그룹 내 신문군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원형 가운데 알파벳 ‘J’가 배치된 심벌에서 ‘The JoongAng’으로 변경되며 테마 색상 또한 디지털 매체와 지면 등에서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브라이트 오렌지’로 바꿨다.

 

통합 BI ‘The JoongAng’은 중앙일보·일간스포츠·이코노미스트 등 중앙일보 신문 계열사의 제호 앞에 배치돼, 매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동시에 중앙일보 신문 계열의 통일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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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중앙그룹 #더중앙 #중앙일보슬로건 #신문군브랜드 

유채은 취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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