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콘텐츠플랫폼 , 코로나 관련 캐릭터 2가지 발표

2020-09-29

 

코로나 관련 캐릭터 (사진제공: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엑스포콘텐츠플랫폼(대표 양서정)은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과 대한민국 전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2가지의 신규 캐릭터를 개발, 발표했다.

이번 발표한 신규 캐릭터는 ‘코로나 백신 어벤저스’ 7종과 ‘캡몽 메디컬’ 2종으로, 전 국민과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백신의 탄생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개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코로나 백신 어벤저스’ 캐릭터 7종은 완전 방역을 상징하는 방패와 방호복을 입고 있는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 캐릭터는 7종류의 무지개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행운의 숫자 ‘7’과 ‘다양한 백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각각의 캐릭터는 주사기, 구급상자, 체온계, 청진기, 알약, 시험관, 방역 소독기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코로나를 무찌르는 강력한 백신을 상징하고 있다.

‘캡몽 메디컬’은 방역활동에 힘쓰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의사와 간호사를 캐릭터화 한 것이다.



코로나 관련 캐릭터 (사진제공: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캡몽‘ 캐릭터는 2016년 붉은 원숭이해에 취준생 스토리캐릭터로 탄생된 것으로, 여러 직업군으로 변신한 경험이 있으며, 4년이 흐른 2020년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의사와 간호사로 돌아왔다.

붉은 원숭이 ‘캡몽’ 는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해낼 수 있는 캐릭터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의 모습을 단단한 캡슐형 모듈러 캐릭터로 표현하고 있다.

엑스포콘텐츠플랫폼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캐릭터는 향후 여러가지 이모티콘과 응용형 캐릭터로 개발될 예정이며, 비영리 단체나 기관 등에서 홍보나 캠페인 등의 목적으로 사용시 무상으로 제공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코로나 #백신 #캐릭터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