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T-카카오 ‘사죠영’ 이모티콘으로 콜라보 마케팅 진행

2020-10-07

 

SKT-카카오 콜라보 ‘사죠영’ 이모티콘 (사진출처: SK텔레콤)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양사 대표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1020 콜라보 마케팅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양사는 SK텔레콤 1020 컬처브랜드 0(영)과 10~20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카카오의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다.


사죠영의 세계관(Universe)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영)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기고 새로운 화자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컨셉이다. 즉 사죠영은 죠르디가 0(Young)해 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사죠영 캐릭터를 활용해 오는 7일부터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폰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사죠영 이모티콘은 물론 사죠영이 소개하는 SK텔레콤 신규 아이폰 구매 혜택에 대한 알람을 사전에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카카오톡 얼리버드 신청 고객 50만명에게 통신사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3개월 동안 이용 가능한 사죠영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구매가 불가능한 한정판 아이템이며, 얼리버드 신청 고객은 사죠영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도 무료로 받는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인스타툰, 굿즈 등에 사죠영 캐릭터를 확대 적용해 양사 5G 마케팅에 더욱 시너지를 내며, 내달 중으로 사죠영 캐릭터를 입힌 다양한 굿즈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10~20대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카오 #에스케이텔레콤 #콜라보 #캐릭터이모티콘 #니니즈 #죠르디 #사죠영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