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뷰티 공동브랜드, ‘K-BEAUTY ON’ BI 공개

2020-11-13

‘K-BEAUTY ON’ BI (사진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대표성을 담은 ‘K-BEAUTY ON’ BI를 공개했다.

 

진흥원은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하고 있다.

 

그 동안 국가별로 다른 BI를 사용해 분산된 K-뷰티 이미지를 하나로 통일시켜 현지 소비자에게 더 강하게 어필하고, 정부지원 브랜드라는 상징성과 공신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EAUTY ON’은 전 세계에 ‘K-뷰티 아름다움을 켜다, 활성화 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국가에 적용하여 K-뷰티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K-BEAUTY ON’의 디자인은 한국적인 태극문양 및 색채를 활용해 K-뷰티의 트렌디함과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K’를 모티브로 전체적인 심볼을 조형하고, 동시에 BEAUTY를 상징하는 ‘B’의 이미지를 가미해 완성했다.

 

또한 진흥원은 글로벌 타깃 대상,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K-뷰티’에 대한 이미지 확립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K-뷰티 홍보 영상”을 제작해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포함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그 동안 K-뷰티를 대표할만한 브랜드나 홍보 영상이 없어 해외진출 시 기존 중소 화장품 기업의 경우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로 현지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공동 브랜드를 통해 정부가 지원한다는 공신력을 바탕으로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층 더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케이뷰티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중소화장품공동브랜드 #화장품해외진출지원사업 #KBEAUTY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