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무라벨 ‘아이시스8.0 에코’, 2020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0-11-19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에코' (사진출처: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자사의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에코'가 '2020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이어진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아이시스8.0 에코는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뿐만 아니라 혁신지향성, 사회가치성 등 심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시각 및 정보 디자인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패키지는 소비자가 생수를 음용할 때 병마개에 씌워진 비접착식 라벨이 자연스럽게 분리되어 분리배출이 편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지, 미네랄 함량 등 표시사항이 병마개 포장에 최소화되어 표기되고 에코 마크 및 브랜드 로고는 용기에 음각으로 간결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정사각형 형태로 디자인된 용기는 가정 보관이 쉽고, 유통 시에도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이시스 에코는 지난 16일 환경부가 개최한 ‘2020 자원순환 착한포장 공모전’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모전은 과대포장을 줄이고 친환경 선도기업의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로, 친환경성, 재활용 용이성, 폐기물 감량성 등의 평가 기준을 토대로 최종 6개 기업 제품이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관계자는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디자인에 대한 치열한 고민과 결실이 인정받게 되어 뜻 깊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디자인센터에서는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이면서 소비자의 불편함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친환경 제품 디자인의 혁신을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롯데칠성음료 #굿디자인수상 #환경친화적 #무라벨 #아이시스생수 #생수라벨 #에코패키지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