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및 프리미어 프로 등 업데이트

2020-11-20


애프터 이펙트 3D 디자인 공간 (사진제공: 어도비)


어도비가 프리미어 러시 및 프리미어 프로 등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프리미어 러시는 사용자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나 간편하게 영상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측에 따르면 향상된 인앱 검색으로 사용자는 프리미어 러시 앱 내에서 영상에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과 오디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픽 컬렉션 확장을 통해서는 새로운 전환 효과를 제공한다.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인기 있는 음악 창작 플랫폼인 스플라이스(Splice)에서 수백 개의 저작권 없는 사운드 트랙, 루프 및 사운드 효과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어 프로에는 어도비의 AI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새 기능이 추가됐다.

음성 텍스트 변환은 사용자가 자동으로 자신의 영상에서 대본을 만들고 타임라인에서 자동 캡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센세이 기반의 자동 캡션은 머신 러닝을 이용하여 음성 대화의 속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음성을 영상 타임 코드에 일치시킨다. 현재 음성 텍스트 변환 기능은 초기 엑세스 버전으로 제공된다.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캡션 워크플로우는 캡션을 영상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드는 기능으로, 현재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애프터 이펙트는 현대화된 3D 경험을 위해 3D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인 3D 디자인 공간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외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 간소화를 위한 캐릭터 애니메이터도 업데이트됐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어도비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어도비센세이 

정윤 취재기자
흥미로운 디자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