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네트웍스 민팃,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0-11-27

인공지능(AI) 기반 무인 중고폰 매입기 '민팃ATM mini(미니) (사진출처: SK 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비대면 무인 중고폰 매입기 '민팃 ATM mini'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서비스·경험 분야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심미성과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디자인으로 선정된 제품에 정부인증마크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는 36년 전통의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이다.

 

민팃ATM 미니는 중고폰 거래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도록 설계된 AI 탑재 중고폰 매입기로, 현재 SK텔레콤 2000여 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민팃은 지난해 출시했던 민팃ATM에 휴대폰 데이터 완전 삭제 및 UV 살균 기능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고객 경험 기반 디자인을 통해 쉽고 간단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기존 중고거래 방식이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진다는 부분의 개선을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점과 민트 컬러를 활용해 중고 거래 이미지를 밝게 디자인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팃ATM이 출시 단계부터 고객 중심 디자인을 위해 UX 디자인 전문 기업 이니션과 협업해 온 것도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꼽힌다. 민팃은 이니션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라 불리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와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한 데 이어,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민팃 관계자는 "국내외 여러 디자인상 수상으로 민팃ATM이 고객 가치 기반의 디자인과 서비스를 갖췄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니션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민팃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민팃 #에스케이네트웍스 #민팃미니 #중고폰매입기 #굿디자인어워드 #우수디자인 #이니션 

유채은 취재기자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