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꿈돌이, 서바이벌 예능 ‘마예종’ 수석 졸업

2020-12-04

꿈돌이,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마예종) 수석 졸업 (사진출처: 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는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인 꿈돌이가 '내 꿈은 라이언' 에 출연해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마예종)를 수석 졸업했다고 전했다.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은 카카오M이 기획·제작하고 카카오TV에서 방영한 프로그램으로 꿈돌이가 우승을 차지하며 3개월의 긴 여정을 마쳤다.

 

꿈돌이 프로필 (사진출처: 대전마케팅공사)

 

 

꿈돌이는 기말고사에서 2등에 그쳤지만, 시청자 입덕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수석 졸업생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되는 특전을 받았다.

 

특히 ‘꿈돌이’의 사연을 스토리텔링으로 쿨어낸 글이 트위터를 시작으로 여러 SNS에 들불처럼 번지며 꿈돌이와 유년시절을 함께 했던 지금은 성인이 된 1980~90년대생들의 아련한 추억을 소환하며 눈물샘을 자극하고 열정적인 지지를 끌어냈다.

 

공사 관계자는 "꿈돌이를 활용한 도시마케팅은 올해 공사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했던 것으로 지난 3개월은 꿈돌이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과 행복한 시간을 함께한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꿈돌이를 응원해 주신 분들이 원하는 것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대전마케팅공사 #꿈돌이 #대전엑스포마스코트 #마스코트예술종합학교 #마예종수석졸업 #내꿈은라이언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