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춘천시립예술단, 창단 35주년 통합 CI 새단장

2020-12-17

춘천시립예술단 통합CI (사진제공:춘천문화재단)

 

 

춘천시립예술단이 창단 35주년을 맞이하여 개최한  ‘통합 CI 디자인 공모전’ 작품을 최종 선정하였다. 

 

춘천시립예술단은 올해 4월 춘천시립인형극단을 창단하며 지역의 대표 전문 문화예술 공연단체로서의 성장과 함께 전문성을 두루 갖춘 예술단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CI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통합 CI 디자인 공모전’은 1차와 2차 작품심사를 거쳐 그래픽 디자이너로 이재선의 CI 작품을 최종 선정하였다. 그래픽 디자이너 이재선은 2017년부터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과감한 도전과 새로운 창작기법을 통해 국내의 IT 기업과 비영리 단체들의 CI와 BI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이번에 선정된 CI는 춘천시립예술단의 브랜드 핵심가치를 ‘조화, 사회성, 소통’으로 정의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부터 관객과의 커뮤니케이션까지 디자인과 브랜드 경험에 있어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구성하였다. 


기본 심볼 구성은 춘천시립예술단의 영문약칭인 ‘C. P. A. C’의 미니멀한 도형으로 재구성하여 강원 문화예술의 중심지로서 춘천시립예술단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가치를 나타냈다. 크기와 모양이 다른 도형들이 모여 집단예술로서의 합창, 교향악, 인형극 등 여러 조화와 사회성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함과 동시에 관객과의 직접적인 만남과 소통을 통해 의미가 완성되는 공연예술의 이미지를 함축했다. 

 

새로 선정된 CI는 2021년 01월부터 춘천시립예술단 사무국과 예술단 내 공연단체들이 사용할 예정이며, 향후 공연 홍보물 및 기념품 제작 등 춘천시립예술단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더 나아가 지역의 대표 전문 문화예술 공연단체로서의 위상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춘천시립예술단 #CI #통합디자인프로젝트 #디자인공모전 #브랜드가치 #브랜드핵심가치 #브랜드아이덴티티 #문화예술기관브랜드아이덴티티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