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브랜드 가이드북 발간

2020-12-30

경기도여성가족재단 CI (사진출처: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최근 재단 로고 변경에 따른 브랜드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

 

재단은 지난 12월 1일 개원 15년 만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서 경기도여성가족재단으로 명칭을 변경, 로고 및 비전을 변경함에 따라 CI와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여성가족정책 플랫폼’(비전) 및 ‘평등으로 한걸음 더 따뜻한 경기’ (미션)을 반영해 브랜드 가이드북을 제작한 것이다.

 

신규 CI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초성 기반을 기반한 도형으로 저울과 여성의 모습을 나타내며 각각의 색상들은 ‘소통과 존중’, ‘성장과 혁신’, ‘함께하는 삶’, ‘성평등’을 의미한다.

 

이는 차별 없는 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해서 소통하고 성장과 혁신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나가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역할과 비전을 보여준다.

 

재단의 통일되고 일관된 브랜드 디자인을 제시하기 위해 제작된 이번 브랜드 가이드북에는 네이밍 초성을 결합한 신규 재단 브랜드 로고와 재단 컬러인 네 가지 색상(퍼플, 오렌지, 민트, 레드)을 활용해 로고(한,영문) 타입, 총무류(편전지, 봉투, 쇼핑백), 배너(현수막포함), MD 등의 다양한 브랜드 가이드가 담겨있다.

 

재단은 브랜드 가이드 북에 이어 재단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 캐릭터를 개발해 SNS에 활용하는 한편, 향후 다양한 굿즈(인형, 텀블러, 에코백 등) 등을 제작, 도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 로고 변경에 따라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북을 제작했다”면서 “재단이 도민들이 친밀하게 접근할 수 있는 여성정책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여성정책플랫폼 #브랜드가이드북발간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