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전마케팅공사, 꿈돌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2021-01-05

(사진제공: 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가 카카오톡을 통해 ‘꿈돌이 이모티콘’이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꿈돌이 이모티콘’은카카오TV의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서 꿈돌이가 수석 졸업하여 이모티콘 출시 특전을 받아 방송 종영 후 약 1달여 준비기간을 거쳐 판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 꿈돌이 이모티콘은 24개로 구성되었으며 꿈돌이 캐릭터만의 귀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꿈돌이 굿즈도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온라인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아이템을 확대하고 카카오프렌즈샵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꿈돌이는 <내 꿈은 라이언> 방송 전부터 SNS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꿈돌이와 유년 시절을 함께한 8090세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통해 방송 기간 내내 가장 주목을 받은 마스코트로 시청자 인기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수석 졸업의 영광을 누렸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 ‘베를린의 버디 베어(Buddy Bear)’처럼 우주요정 꿈돌이를 과학도시 대전의 아이콘으로 마케팅하여 시민들에게는‘과학이 일상이 되는 도시’라는 자긍심을, 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친근하게 다가가는 유•무형의 홍보자원으로 적극 활용하겠다”며 “양질의 콘텐츠와 굿즈를 지속해서 선보여 꿈돌이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꿈돌이이모티콘 #우주요정꿈돌이 #대전마케팅공사 #카카오이모티콘 #내꿈은라이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