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CU, 일회용품 ‘친환경’으로 전격 교체

2021-01-07

CU 친환경 일회용품 MD가 소비자에게 남긴 손편지 (사진출처: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올해부터 일회용품까지 친환경 제품으로 전격 교체한다고 밝혔다.


CU는 이달 5일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종이컵, 접시류 일회용품을 친환경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제품들은 재고 소진 시까지만 판매 후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다.

 

CU 친환경 일회용품 (사진출처: BGF리테일)
 

 

이번에 선보이는 CU 친환경 일회용품은 소주컵, 종이컵, 접시 등 총 8종이다.

종이컵류의 경우, 100% 미표백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이 용이하고 강도와 방수력이 높은 크라프트지로 제작했다. 생산 과정에서도 화학적 처리를 대폭 줄였으며 지정된 산림의 목재만 사용해 국제산림경영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접시류는 특수 발포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기존 일반 제품 보다 원료 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여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 또한, 모든 제품은 밀봉, 압축 포장함으로써 비닐 사용량을 최소화 한 것도 차별점이다.


특히, CU의 친환경 일회용품은 처음부터 HEYROO PB 상품으로 기획해 환경보호를 위한 CU의 의지와 진정성을 담았다.


담당 MD는 CU 공식 SNS에 손편지를 남겨 “최대한 환경을 다치지 않게 생산했지만 최소한의 고객 편의를 위해 구색을 갖추고 있을 뿐, 판매를 장려하고 있지 않는다”며 “일회용품은 어떤 방식으로든 환경에 이롭지 못하기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회용품 구매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CU #편의점일회용품 #친환경상품출시 #친환경일회용품 #친환경으로교체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