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장흥군, 새해 관광 슬로건 선포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

2021-01-07

군 관계자들이 슬로건이 새겨진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장흥군)

 

 

전남 장흥군이 2021 신축년을 맞이해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이라는 새로운 관광 슬로건을 선포했다.

 

장흥군의 관광 슬로건은 타 지역과 차별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관광 시장에 대응해 흥이 넘치는 관광 문화 도시 장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관광 슬로건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은 길게(長) 흥하는(興) 고장이라는 장흥의 이름에서 흥(興)을 모티브로 한 슬로건이다. 흥이란 사람과 천지의 기운이 만나서 일으키는 재미나 즐거운 감정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장흥군은 장흥의 역사 자원을 느낄 수 있는 '국흥', 문림의향의 고장을 의미하는 '문흥', 물축제 등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여흥', 장흥 여행의 감동을 선사하는 '감흥' 등 테마별 흥과 관련된 관광 코스와 관광 상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유튜브 등 SNS를 이용한 홍보에 집중하여 '온라인 흥(興) 댄스 콘테스트', '흥 포즈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성 행사를 준비해 장흥군을 개성이 살아 숨 쉬는 명품 관광 도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맑은 물 푸른 숲의 고장인 정남진 장흥은 사계절 볼거리와 먹거리, 역사와 문화자원이 풍부한 곳이다"라며 "올해에는 관광 자원 개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장흥군의 2021년을 힘차게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신축년관광슬로건선포 #장흥군 #대한민국흥이시작되는곳 #관광문화도시장흥 #관광슬로건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