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주시, ‘무령왕의 해’ 시각 상징물(엠블럼) 확정

2021-01-21

(사진제공: 공주시)

 

 

공주시가 2021년 무령왕릉 발굴 50주년, 갱위강국 선포 1500년을 기념하기 위한 공식 시각 상징물(엠블럼)을 확정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521년 무령왕의 갱위강국 선언으로부터 1500년, 무령왕릉 발굴로부터 50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이를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시각 상징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시각 상징물에는 무령왕의 형상과 함께 백제 역사가 품은 아름다움과 찬란함, 예술성 등 다양한 특징들을 조각 형태로 그래픽화해 무령왕릉과 금제장식을 연상케 했다.

 

또한, 의미 깊은 숫자 1500과 50을 조화롭게 표현해 과거와 현재를 넘어 미래까지 영원히 빛나는 무령왕의 역사를 상징화했다.


시각 상징물은 디자인 전문가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선정되었다. 공주시는 선정된 상징물을 올해부터 도시 마케팅에 접목 및 광고 홍보물, 시민 행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해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뜻깊은 2021년을 맞아 백제의 고도 공주를 대표하는 무령왕의 업적과 그 의미를 담은 시각 상징물을 제작했다”며,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문화를 재현해 다시 강한 공주시를 만들어가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주시시각상징물 #공주시엠블럼 #무령왕릉발굴기념 #공식시각상징물 #공주시 #무령왕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