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활력탐구지구 홍릉’…서울시, 홍릉 일대 도시재생 브랜드 공개

2021-04-07


활력탐구지구 홍릉 브랜드 로고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가 바이오․의료 중심의 특화산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바이오 산업혁명의 심장으로 재탄생할 홍릉 일대 도시재생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한 브랜드(로고 및 슬로건)를 개발, 공개했다.

 

이번에 개발된 홍릉 도시재생의 로고는 ‘홍릉’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홍릉’이라는 지역 이름을 기반으로 하여 완성되었다. 

 

특히 홍릉 도시재생지역의 물리적 형태인 긴 직사각형과 언덕 ‘릉’의 완만한 곡선을 모티브로 하여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이 일어나는 홍릉의 활기찬 특징을 표현하였다. 또한 바이오산업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홍릉의 신뢰와 생명력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연두색을 대표 색상으로 사용했다.

 

로고는 홍릉 일대 도시재생과 관련된 시설명 및 사업명 등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로고에 기반한 그래픽 패턴은 명함 및 포스터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그 활용성을 높였다.

 

함께 개발한 슬로건은 ’활력탐구지구, 홍릉’ 이다. ‘릉’이라는 과거와 ‘바이오’라는 현재, 그리고 미래로의 ‘탐구’라는 선순환이 이뤄지는 건강한 성장 터전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서울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의 출발은 소통과 참여인 만큼 이번에 개발된 브랜드를 활용해 도시재생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홍릉 지역 주민공동체의 정체성과 소속감을 강화시켜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도시재생로고 #로고디자인 #도시재생사업슬로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