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GS25 브랜딩,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1-04-30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을 수상한 GS25 BI 적용 이미지 (사진출처: GS리테일)

 

 

GS리테일은 GS25의 BI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S25는 브랜드 특성을 독창적이고 시각적으로 표현해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세부 카테고리인 기업 아이덴티티·브랜딩에서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GS25 로고는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25라는 숫자를 사용했다. 이런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GS25 로고 ‘5’의 1시 방향에 ‘플러스 1’의 의미를 담아 점(dot)을 포인트로 배치했다.

 

로고 양 옆의 직각 프레임은 고객을 환영하는 웰컴 어닝의 의미로 표현됐다.

 

간판에 함께 들어간 Lifestyle Platform의 문구에는 단순한 소매점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와 사회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는 미래 지향점이 담겼다.

 

GS리테일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GS25 브랜드의 창의적인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브랜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시너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GS #아이에프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부문 #브랜딩 #본상수상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