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MZ세대도 즐기는 캐릭터 상품, CU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 출시 

2021-05-07

 

CU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 (사진제공: BGF리테일)

 

 

CU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 시리즈를 대거 출시한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내 인기 캐릭터인 ‘브레드(빵)’, ‘윌크(우유)’, ‘소시지(소시지)’ 등을 원재료로 활용해 간편식, 가공유, 디저트 등 총 15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브레드 이발소는 패러디, 블랙코미디 등의 요소가 가미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아동이 주 시청층인 일반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MZ세대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MZ세대가 주로 즐기는 온라인 채널인 틱톡과 유튜브에서 각각 약 130만, 1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다.

 

CU가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들을 출시한 것은 캐릭터 고유의 특징과 스토리를 부각시킨 상품들이 MZ세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키며 제품 선호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브레드 이발소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스토리가 담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편의점캐릭터상품 #캐릭터상품디자인 #캐릭터편의점컬래버레이션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