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곰표X엉뚱상상, 커뮤니케이션 신소재 ‘곰표체’ 출시

2021-05-07

곰표브랜드 전용 폰트 ‘곰표체’ (사진출처: 곰표)

 

 

2018년부터 뉴트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곰표가 이번에는 타이포브랜딩 전문가인 엉뚱상상과 손을 잡고 곰표 브랜드 전용 폰트 ‘곰표체’를 출시했다.

 

패딩, 맥주, 화장품 등 힙한 콜라보레이션 행진으로 고객과 건강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칠순 브랜드의 재치있는 목소리를 표현하며 MZ세대 사이에서 곰표는 인싸 브랜드로 등극했다.

 

곰표는 엉뚱상상과 손을잡고 타이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곰표 로고의 형태를 바탕으로 70년 기업의 오리지널리티가 고스란히 베어나는 폰트를 디자인하되 MZ세대의 감성에 맞춰 말을 걸 수 있도록 캐릭터 ‘표곰이’를 중심으로 한 구어체의 친근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웠다.

 

‘곰표체’는 친근하고 건강한 곰표의 목소리다.

 

곰표는 자신들의 곰표체를 소개하는 마이크로사이트를 별도 개발해 폰트 제작 스토리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고 MZ세대에게 전하고 싶은 건강한 재치는 ‘표곰이 토크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표곰이 토크콘에 적용되어 고객에게 말을 거는 ‘콘트(CONT)’는 이모티콘과 폰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폰트 즉, 커뮤니케이션의 신소재다.

 

곰표 폰트 사이트에서 ‘표곰이는 별로야, 내 마음의 별로’, ‘표곰이는 전부 다 거품이네, 언빌리버블’, ‘표곰이 생각이 정답이야’ 등 위트와 온기를 겸비한 콘트를 직접 생성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고객들은 곰표와는 물론 가까운 지인들과도 색다른 소통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제분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과 더 깊은 교감을 만들고 싶다는 진지한 니즈 또한 발생하면서 곰표가 전할 수 있는 재치있고 건강한 메시지가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엉뚱상상과 이야기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곰표 #엉뚱상상 #커뮤니케이션신소재 #곰표체 #서체개발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