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시어리, ‘웰컴키트 패키지’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부문 본상 수상

2021-06-07

신시어리 웰컴키트 패키지 (사진출처: 신시어리)

 

 

브랜드 굿즈 전문 ‘신시어리’는 웰컴키트 패키지인 ‘리인벤트 패키지(Reinvent Package)’와 ‘박스탠드(BoXtand)’로 iF 디자인 어워드의 패키징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리인벤트 패키지는 버려지는 웰컴키트 박스를 재조립하면 데스크 오거나이저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박스텐드 패키지는 웰컴키트 박스를 뒤집고 지지대를 끼우면 모니터 받침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가지 패키지 모두 재사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로 사용성과 세련된 디자인, 사회적 기여도의 측면에서 평가를 받았다.

 

신시어리 관계자는 “Zero Waste를 위한 디자인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한 결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원재료 선정, 제작과정, 제작 이후의 사용 및 폐기까지 고려한 책임 있는 생산을 통해 Zero Waste 철학을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시어리는 ‘Reinvent for Zero Waste’ 미션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버려지는 패키지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하고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만드는 동시에 잘못 제작된 상품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하는 등 낭비를 없애며 아름다운 제품을 제작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신시어리 #웰컴키트패키지 #리인벤트패키지 #박스탠드 #친환경패키지 #디자인어워드수상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