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무원연금공단 국민과 함께 개발한 새 얼굴 ‘믿음이’와‘동행이’마스코트 선포식 개최

2021-06-07

공무원연금공단 마스코트 선포식 (사진제공: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27년만에 개발한 공단의 새 얼굴인‘믿음이’와‘동행이’마스코트 선포식을 실시간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공단은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를 개발하기 위하여, 지난해 말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마스코트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전국 각지에서 총 195편의 캐릭터가 접수되었고, 독창성과 활용도를 고려한 심사기준을 통과한‘엄다미’님의 캐릭터가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되었다.

 

마스코트의 이름은 사내 공모로 정해졌으며 공단의 비전과 SI가 반영되었다. 메인 캐릭터인‘믿음이’는 국민과 공무원 가족의 행복하고 안정된 미래를 지원하는 열정적인 슈퍼 히어로이며, 서브 캐릭터‘동행이’는 믿음이의 귀여운 파트너로 연금고객, 국민과 항상 함께하며 행복을 전하는 황금앵무새이다.

 

정남준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공무원연금 가족이자 국민과 함께 마스코트를 개발하여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 마스코트를 활용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연금가족과의 믿음직한 평생동행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공단 마스코트‘믿음이’와 ‘동행이’는 대내외 업무 및 홍보활동에 활용되어 공단의 주요사업 각 현장에서 연금가족과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대국민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단마스코트 #첫마스코트 #마스코트네이밍 #마스코트스토리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