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투썸플레이스, 사회적 가치 공감대 형성 ‘두썸굿’ 공개

2021-06-11

투썸플레이스가 론칭한 사회적 가치 프로젝트 슬로건 두썸굿 (사진출처: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사회적 가치 활동 전개를 위한 슬로건 ‘두썸굿(Do some good)’을 론칭하고 지속가능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두썸굿이 투썸의 사회적 가치 실현 프로젝트 슬로건으로, ‘사회와 우리를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들을 지금 바로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해당 슬로건을 기반으로 환경, 사회, 건강 3가지를 핵심 가치로 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캠페인을 마련한다.

 

첫 번째 활동으로 6월 20일(일)까지 환경, 사회, 건강을 연계한 플로깅(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 ‘Team do some good’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사회 전반에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관련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확대한다. 올해 2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체육 샌드위치에 이어 대체 식품을 활용한 제품을 지속 개발해 관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포장재로 PLA 소재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 포장재 전환과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서도 노력한다.

 

고객이 함께 친환경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콘셉트 매장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투썸은 올해 초 선보인 신촌연세로점과 서울숲역점에 커피 찌꺼기와 일회용 컵 등을 활용해 만든 다양한 친환경 마감재,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해당 매장을 비롯해 약 100개 매장에는 인공지능 냉난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20년에 가까이 사랑받아온 브랜드로서 고객의 사랑을 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다”며 “향후에는 ‘두썸굿’ 슬로건 아래 투썸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투썸플레이스 #두썸굿 #사회적가치프로젝트슬로건 #사회적가치캠페인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