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자인재단, 매달 'DDP포럼' 개최…전시회와 연계

2021-06-18

6월 ‘DDP 포럼’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24일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국내외 최정상 디자인 전문가들과 협력해 'DDP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되었다가 6월부터 다시 시작하는 ‘DDP포럼’은 다채로운 전시와 연계하여 포럼에서 논의한 내용을 보다 입체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DDP포럼’의 첫 주제는 ‘그림책과 글자와 디자인’이다.

 

알파벳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인 ‘폰티그램’의 대가 마리 쿠테와 이기섭 디자이너, 백희나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마리쿠테는 ‘알파벳으로 그리는 그림’을 주제로 DDP 살림터 1층 D-숲에서 개최되고 있는 ‘마리쿠테 알파벳 탐험전’에 관한 이야기와 작가의 작품관을 들려준다.

 

이기섭 디자이너는 백희나 작가와 함께 ‘달 샤베트’ ‘어제 저녁’ ‘삐약이 엄마’ 등을 작업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 편의 이야기로 그림책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디자이너와 작가의 관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DDP 살림터 2층 크레아에서 열리는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DDP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디자인재단 관계자는 “포럼을 DDP의 디자인 정체성을 확산시키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디자인 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jungle.co.kr)

facebook twitter

#DDP #포럼 #서울디자인재단 #폰티그램 #마리쿠테 #이기섭 #백희나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