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마트24, e몬 캐릭터로 굿즈 마케팅 돌입

2021-06-18

E몬 신발 액세서리 꽂은 모습 (사진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아임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를 선물한다고 밝혔다.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는 고무 신발의 구멍에 하나씩 끼워 꾸밀 수 있도록 만든 e몬 캐릭터 굿즈다.


이번 굿즈는 이마트24의 삼각김밥 캐릭터 ‘김바비’, 커피 원두 캐릭터 ‘원둥이’, 배달 캐릭터 ‘다람이’ 등 총 8개의 귀여운 신발 액세서리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8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었다.


e몬은 이마트24를 상징하는 ‘e’와 귀여운 몬스터의 ‘몬’에서 따온 이름으로, 경영주들을 돕기 위해 우주의 각 행성에서 몬스터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됐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몬스터들은 각자의 개성과 전문성을 담아 프리미엄 편의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세계관을 지니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캐릭터 상품에 관심 많은 젊은 층 고객들이 큰 호응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관계자는 “여름에 많이 신는 신발 장식 액세서리를 선물하면,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캐릭터 굿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캐릭터 굿즈처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캐릭터 #굿즈 #굿즈출시 #디자인 #상품개발 #신발장식 #몬스터 #캐릭터디자인 #캐릭터상품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