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성북구, 공공미술프로젝트 ‘닷츠브릿지’ 설치

2021-06-26

서울 성북구 공공미술 프로젝트 '닷츠 브릿지', '닷츠 마켓' 안내 포스터 (사진출처: 성북구)

 

 

서울 성북구는 미디어아트작품 ‘닷츠브릿지(DOTS BRIDGE)’를 미아리고개에 설치한다고 밝혔다.

 

닷츠브릿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성북구에서 주관하는 공공미술프로젝트의 성북구 당선작으로 이상원 작가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동선동 점성촌 앞 미아리고개 옹벽을 빛으로 표현하는 미디어아트 작품이다.

 

주민과 다리를 오가는 한사람, 한사람을 그림과 디지털 이미지의 최소 단위인 점(DOT)으로 치환해 성북구의 상징과 기하학적형상들, 거리를 걷는 사람들의 움직임 등으로 확장하여 지역과 장소의 맥락성을 시각화한 영상작품으로 오는 7월말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작품과 함께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워진 성북구의 미술작가들과 함께 작품연계 아트마켓인 닷츠마켓을 함께 진행한다.

 

닷츠마켓은 성북구 주민들이 가까이에서 지역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형 미술장터로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닷츠브릿지가 설치되는 미아리고개 하부 복합문화공간 ‘미인도’에서 진행한다.

 

성북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공공미술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작가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공공미술프로젝트 #성북구 #닷츠브릿지 #미디어아트작품 #미아리고개 #이상원작가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