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빨간펜' 에듀테크 리딩브랜드로 리뉴얼한 아이덴티티

2021-07-12

'빨간펜'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진제공: 교원그룹)

 


교원그룹은 학습지 브랜드 ‘빨간펜’ 리브랜딩을 통해 빨간펜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에듀테크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브랜드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통합 브랜드 빨간펜은 ‘바꾸다, 완성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초개인화 학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배움의 완성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획일화된 단순 지식전달이 아닌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수준 및 성향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스마트학습을 전할 방침이다.


브랜드 로고(BI)도 리뉴얼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다. 곧고 직선적인 서체를 통해 바르고 정직한 이미지를 담았다. 빨간펜의 ‘간’을, 미소 짓는 아이의 얼굴로 표현해 아이에게는 ‘즐거운 학습 경험’을, 학부모에게 ‘성장의 기쁨’ 제공하는 브랜드 지향점을 이미지화했다.


통합 브랜드 출범과 함께 교원에듀 내 모든 상품이 마스터 브랜드 ‘빨간펜’로 통합된다. 기존 개별 상품의 특성과 기획의도 등에 따라 스마트 빨간펜, 올스토리 전집, 레드펜(REDPEN) 등으로 나뉘어 있었던 브랜드를 빨간펜으로 통합해 단순·명료화한다. 기존 브랜드는 상품별로 부가적인 의미를 표현하기 위한 서브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단순 지식 전달을 넘어 아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전문적인 교육 솔루션으로 올바른 배움을 전하는 에듀테크 전문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확고히 하고자 이번 리브랜딩을 추진하게 됐다"며 "학습의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의 즐거움과 실력 향상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에듀테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딩 #교육브랜드 #리브랜드 #로고디자인 #로고리뉴얼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