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위쿡,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아야(AYA)’ 선보인다

2021-08-17

‘아야’ 매장(사진제공: 위쿡)

 


위쿡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식품관에 엠에스티 코퍼레이션과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식(食)문화 브랜드 ‘아야(AYA)’의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아야’는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및 제조 기술을 가진 엠에스티 코퍼레이션의 역량에 위쿡의 F&B 시장 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솔루션을 결합해 탄생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다.

 

위쿡은 간편한 조리법을 추구하지만 맛과 고급스러움도 중시하는 소비자의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프리미엄 그 이상의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아야’의 브랜드 컨셉과 방향성을 구체화했다. 엠에스티 코퍼레이션은 ‘아야’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식재료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제품을 개발했다.

 

위쿡은 ‘아야’와 같이 애슬레저 족을 위한 샐러드 브랜드 ‘언더라인’과 맵덕후들의 매운 음식 플랫폼 ‘맵데이’ 등 다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F&B 브랜드를 발굴해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식문화 경험을, 푸드 스타트업에게는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야’의 대표 메뉴는 문어 엔쵸비, 굴 올리브, 우니버터 등의 와인 안주 요리와 가이세키 방식으로 조리된 조림류, 고급 스시야 풍의 아나고 덮밥, 동백면으로 만든 파스타 등이다. 특히 병조림 메뉴는 프렌치 및 일식 조리법을 활용해 제작되어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집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위쿡 관계자는 “다양한 고급 식재료와 메뉴를 편리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편리미엄 니즈를 고려해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아야’ 브랜드를 소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위쿡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F&B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시장에 소개하고 이들 브랜드와 동반 성장하기 위해 메뉴 개발부터 유통, 브랜딩, 마케팅 컨설팅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야 #위쿡 #브랜드 #프리미엄식품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