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 ‘2021 공예주간’ 개최

2021-10-15

‘2021 공예주간’ 메인 전시 ‘완상’(사진제공: KCDF)

 

 

문화체육관광부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공예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10월 1일(금)부터 10일(일)까지 ‘2021 공예주간(Korea Craft Week 2021)’을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이 주변 가까운 곳에서 공예를 경험하고 일상을 치유해 생기 넘치는 가을날을 보내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주제를 정했다.

 

전국 634개 공방·갤러리·문화 예술 기관 등이 참여하는 2021 공예주간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공예주간에는 공예를 주제로 한 전시와 체험·판매·강연 등 총 1013개의 다양한 연계 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졌다.

 

먼저 올해 공예주간의 주요 행사로 공예전시 ‘완상(玩賞) - 아름다움에 대한 유람’이 문화역서울284 아르티오(RTO)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에서는 ‘쓰임’의 도구로써 강조되는 공예의 기능을 깊이 있게 조명하고, 기물(器物)과 현대 미술 사이에서 사물(오브제) 그 자체로서 공예가 지닌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는 공예주간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공예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공예인들과 함께 전시·체험·판매·지역 연계 행사 등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공예 소비 활성화를 끌어내는 공예 문화 축제다. 공예주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참여 방법은 공예주간 공식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단법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한국 공예 발전 및 디자인 문화 확산을 목표로 2010년 4월 1일 출범했다. 한국 공예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세미나·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_ 취재기자 한승만(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주간 #전시회 #오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