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상그룹, 창립 65주년 기념 CI 교체

2021-11-12

대상그룹의 새로운 CI(사진출처: 대상그룹)

 

 

대상그룹이 창립 65주년을 맞이하며 미래 비전과 혁신의 의지를 담은 신규 CI를 공개했다. 이번 신규 CI 도입을 향후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CI는 대상의 지난 65년간 지켜온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라는 핵심가치와 함께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신규 CI의 심볼은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하늘을 향해 가지를 뻗은 나무를 형상화한 형태로, 대상 사업의 근간이 되는 ‘자연’을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과 서비스가 다시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게 하는 선순환 구조를 상징한다. 영문 사명 ‘DAESANG’의 각 알파벳을 둥근 형태의 소문자로 표현해 고객 및 미래와의 연결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나타내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다채로운 컬러와 친근한 서체를 사용해 고객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CI 심볼의 각 알파벳에는 대상이 추구하는 가치와 대상인이 가져야 할 가치관이 담겨 있다. 그룹의 존재 이유, 앞으로의 지향점, 설립자의 경영철학을 이어가는 사회적 책임, 새롭게 요구되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구성원에게 기대하는 인재상, 강화된 고객중심경영 기준 등 총 7가지가 대상의 새로운 DNA이다. 대상은 이를 통해 구성원 개개인의 비전 달성과 함께 회사의 성장도 이끌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대상그룹 #창립육십오주년 #신규 #CI #공개 #백년기업 #도약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