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하이브 CI,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1-11-12

이브 CI(사진제공: 하이브)

 


하이브(HYBE)의 CI(Corporate Identity)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하이브는 지난 3월 ‘NEW BRAND PRESENTATION(이하 브랜드 발표회)’을 통해 새로운 사명과 CI를 공개했다. 하이브 CI는 음악에서 출발해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기업의 가치와 정체성을 담고 있다. 오선보가 압축된 형태인 가로선은 악보의 세로줄을 상징하는 두 개의 바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형태로 끊임없이 변화한다. 정체된 심볼로서의 역할이 아닌 유연함을 기반으로 다양하게 변주, 확장해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이 하이브 CI의 특징이다.

 

하이브 CI를 포함한 기업 브랜드 개발은 민희진 CBO(Chief Brand Officer)가 총괄했다. 민희진 CBO는 하이브 합류 이후 첫 프로젝트로 하이브의 새로운 CI 개발과 신사옥 공간 브랜딩을 주도했다. 당시 선보인 브랜드 발표회 또한 엔터테인먼트업의 특성을 강조한 새로운 방식 도입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 부문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수상작은 오는 12일 레드닷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하이브 #CI #레드닷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로고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