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루이비통, 2023 프랑스 럭비월드컵 공식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 특별 제작

2021-12-02

2023 프랑스 럭비월드컵 공식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 (사진제공: 루이비통)

 

 

최근 개최된 프랑스-뉴질랜드의 국가 대항전에서 2023 프랑스 럭비월드컵 공식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가 공개됐다.

 

새로운 트래블 케이스는 프랑스 파리 근교에 위치한 루이 비통 아니에르(Asnières) 공방에서 숙련된 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탄생했다. 루이비통의 상징적인 모노그램 캔버스에 승리(Victory)와 비통(Vuitton)을 의미하는 알파벳 ‘브이(V)’가 럭비 토너먼트를 상징하는 파란색, 흰색, 붉은색 조합의 스트라이프로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측면에는 럭비팀의 총 선수 인원을 나타내는 로마 숫자 XV 및 아라비아 숫자 15가 반영됐다.


 
케이스 디자인에는 1860년대부터 루이비통 트렁크에 사용해온 잠금장치 및 황동 소재의 모서리 보호장치가 적용됐으며, 상단 내부에는 2023 프랑스 럭비월드컵 마크가 자리한다. 오는 2023년 9월부터 10월까지 프랑스 전역에서 개최되는 토너먼트 일정 동안, 럭비월드컵 우승 트로피인 ‘웹 엘리스 컵(Webb Ellis Cup)’은 특별 제작된 해당 케이스에 보관될 계획이다.


루이비통의 최고 경영자(CEO) 마이클 버크(Michael Burke) 회장은 “세계적 권위를 갖춘 스포츠 대회의 트로피 케이스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루이 비통이 지닌 160년의 전통이 빛을 발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작업을 계기로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을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와 함께 표현하고, ‘루이 비통과 함께 여행하는 우승의 영광(Victory Travels in Louis Vuitton)’이란 전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2023 프랑스 럭비월드컵의 클로드 아처(Claude Atcher) 대표는 “오는 2023 프랑스 럭비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 럭비인들에게 최고의 대회를 선사할 것”이라며, “이번 공식 트래블 케이스에는 루이 비통의 독창적인 전문성과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으며, 2023년 월드컵 경기 일정이 끝날 때까지 웹 엘리스 컵을 루이비통의 트래블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루이비통은 럭비월드컵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앞서 2015년 토너먼트 경기 시 웹 엘리스 컵 케이스를 처음으로 제작한 바 있다. 이외에도 루이 비통은 FIFA 월드컵, NBA 래리 오브라이언 트로피, 리그 오브 레전드, F1 모나코 그랑프리, 데이비스컵,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아메리카스컵 등 세계 최고 권위의 트로피들을 위한 맞춤형 트래블 케이스를 제작해오고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럭비월드컵상징물 #케이스디자인 #트로피케이스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