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라인플러스, 라인 디자인 시스템 웹사이트 오픈

2021-12-06

라인 디자인 시스템(사진제공: 라인플러스)

 


라인플러스가  라인 디자인 시스템(LINE Design System)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라인 디자인 시스템은 세계 각국에서 19개 언어로 제공되는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디자인하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본 가이드라인이다.

 

라인 디자인 시스템 웹사이트에서는 전 세계 라인 디자인의 기본이 되는 6가지 공통 가치 및 원칙을 바탕으로, 라인 디자인을 구성하는 컴포넌트(Component·요소), 인터랙션, UX 등에 대한 통합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가 컴포넌트를 빠르게 찾고 디자인에 적용하고 개발 가이드를 전달하는 과정을 최소한의 동선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라인 프로덕트 디자이너들이 통일된 디자인 언어를 통해 높은 퀄리티의 디자인을 일관성 있게 제공할 수 있다.

 

라인 디자인 시스템은 라인의 성장과 함께 여러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로덕트 디자이너들 간 발생하는 반복적인 커뮤니케이션 리소스와 불필요한 레거시(Legacy·유산) 개선을 위해 개발되었다.

 

라인 디자인 시스템은 메신저용 라인 디자인 시스템(LINE Design System for Messenger) 및 글로벌 패밀리 서비스용 라인 디자인 시스템(LINE Design System for Global Family Service)으로 구성된다. 메신저용 디자인 시스템은 통일된 디자인 언어를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패밀리 서비스용 디자인 시스템은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컬러, 아이콘, 그래픽 등 디자인 요소에 대한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라인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라인 디자인 시스템 웹사이트(designsystem.line.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인플러스 #라인디자인시스템 #라인 #가이드라인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