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22 KCDF 공예·디자인 전시 공모 오픈

2022-01-28

2022 KCDF 공예·디자인 전시 작품(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2022 KCDF 공예·디자인 전시 공모를 통해 신진작가 부문 10명, 개인작가 부문 6명 및 단체 부문 3팀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전시 공모는 만 40세 이하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진작가 부문과 개인 및 단체 부문으로 공개 모집하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작가는 KCDF갤러리에서의 전시 개최, 영상 제작 및 홍보 지원을 받는다. 2022년 공모전시는 윈도우 갤러리(KCDF갤러리 1층 외부)에서 신진작가부문 섬유공예가 이세정 작가의 “Souligner 기억의 각인”의 전시로 시작한다.

 

이세정 작가는 여행지에서의 건축요소 중 특징적인 부분들을 섬유 입체 조형물로 표현하고 전통자수 기법인 이음수를 활용하여 수를 놓은 방법으로 기억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하는 과정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신진부문, 개인부문, 단체부문 작가들의 전시가 12월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전시기간 중 작품과 함께 작가 인터뷰 및 작업 과정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진원 유튜브 채널 및 공예TV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kcdf #공예디자인전시공모 #작가지원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