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CU, 마르디 메크르디와 콜라보…제페토 아이템 출시

2022-03-12

CU X 마르디 메크르디(사진제공: CU)

 


CU가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손잡고 제페토에서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시그니처 로고인 플라워 패턴을 활용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102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패션 브랜드다. 최근에는 외식, 화장품, 아기용품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CU가 제페토에서 선보이는 콜라보 아이템은 옷, 모자, 신발 등 총 10여 종이다. 여성 유저들을 겨냥한 스커트, 니삭스, 헤어핀, 크롭 티셔츠 등이 포함됐으며 아이템은 CU의 BI 컬러인 보라색과 마르디 메크르디의 플라워 로고의 조합으로 디자인됐다.

 

CU는 지금까지 제페토 편의점을 통해 빙그레, CJ제일제당 등 식음료 업계와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패션 업계와 손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상현실 편의점의 마케팅 활용 가치가 점차 높아지자 다양한 업종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CU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페토 공식 맵에 입점해 있는 만큼 해당 콜라보 아이템들은 CU 캐릭터인 하루의 제페토 피드 계정(@cu_haroo)과 공식 아이템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한화로 50원~200원 사이다.

 

BGF 관계자는 “CU의 제페토 편의점은 가상공간이라는 무한한 확장 가능성이 있는 만큼 오프라인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시도들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CU #콜라보디자인 #마르디메크르디 #제페토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