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7
청소연구소 심볼 (사진제공: 생활연구소)
생활연구소가 운영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리브랜딩을 실시하며 BI(Brand Identity)와 대표 캐릭터 등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공개했다.
서비스 5년만에 새 단장한 청소연구소의 BI는 청소연구소를 줄인 '청연'의 한글 자음을 활용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BI 디자인의 한글초성 'ᄎ'은 삶을 밝히는 빛, 청소연구소를 뜻하며 'ᄋ'은 둘러싸는 형태로 일상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공식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비롯해 매니저 용품부터 각종 굿즈 등에 청소연구소의 새로운 BI 디자인을 일괄 적용했다. BI와 함께 공개된 캐릭터 '청연이'도 공개했다. 30대부터 60대 청소연구소 매니저들의 다양한 캐릭터를 반영했으며 청소연구소의 각종 마케팅·홍보에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박지환 생활연구소 디자인 총괄 이사(CDO)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청소연구소를 '청연'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었다"며 "사업 확장성을 고려하는 한편 고객과 매니저에게 더욱 친근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향성과 뚜렷한 개성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청소연구소는 국내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청소매니저 수인 6만명과 이용자 수 11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서울과 전국 6대 광역시를 비롯해 천안, 청주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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