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LF몰 BI 교체, 종합 라이프스타일몰로 도약

2022-03-22

LF몰 신규 BI (사진제공: LF몰)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달고 종합 라이프쇼핑몰로 도약한다.


LF는 LF몰의 BI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기존 검은색 글씨에서 LF 심벌마크 색상인 빨간색으로 변경했다. 회사 측은 "새 BI는 고객 개개인에게 알맞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LF 구성원들의 열정과 도전의지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이성을 의미하는 사각형(Square)과 감성을 표현한 원형(Circle) 등 두 가지 도형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BI 폰트도 새로 만들었다. 2개의 사각형은 소비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집약된 LF몰의 IT 개발 및 플랫폼 운영 능력을 뜻한다. 3개의 원형은 의류, 잡화, 화장품을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감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트렌디한 상품을 언제나 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친구 같은 쇼핑몰'이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 신규 BI 공개와 함께 서비스 리뉴얼도 단행했다. 입점 브랜드를 성별과 품목 등 직관적인 기준으로 나열하고, 이를 다시 소재·패턴·핏(Fit, 맞음새)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정렬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동영상 쇼핑 채널 '냐온(LFON)', 품절 상품 재입고 알림 기능, 간편 회원 가입 등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개편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이덴티티 #아이덴티티디자인 #디자인 #심벌마크 #그래픽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