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GS25X워너브라더스, 배트맨콜라·수퍼맨사이다 선보여

2022-04-08

GS25와 워너브라더스가 협업하여 선보인 콜라·사이다(사진출처: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세계적인 콘텐츠 제작사 워너브라더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배트맨콜라와 수퍼맨사이다 음료 2종을 시작으로 공동 기획한 콜라보 상품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콜라나 사이다는 기존 유명 브랜드의 상품 점유율이 워낙 견고해 주요 유통사에서 PB상품으로 선보이는 것을 꺼려온 음료 카테고리였으나 GS25는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탈 브랜드 소비’, ‘콘텐츠 연계 소비’ 트렌드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

 

GS25는 이번 상품 캔 용기에 배트맨의 검정색, 수퍼맨의 파란색 의상 콘셉트와 함께 각각의 상징물(심볼)을 이미지화해 MZ세대 펀슈머(즐거운 소비를 즐기는 사람)를 위한 상품 콘텐츠를 구현하고, 상품 콘텐츠에 걸맞는 좋은 맛을 내기 위해 10개월여의 개발 기간을 거치며 수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시제품을 변경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GS25는 2종의 음료 상품을 시작으로 워너브라더스와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지속하며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를 활용한 스낵, 기타 음료 등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권민균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GS25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텐츠 제작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PB컬래버 상품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MZ 고객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고객 분석과 차별화된 상품 기획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GS #리테일 #편의점 #지에스이십오 #워너브라더스 #콜라보콜라사이다 #출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