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에그드랍,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2-04-20

에그드랍 브랜드 디자인 (사진제공: 에그드랍)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이 자사 2세대 브랜드 디자인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그드랍은 ‘바쁜 일상 속의 건강한 한 끼’라는 도시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드러운 에그 샌드위치의 상반되는 속성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계란을 모티브로 한 부드러운 곡선의 로고 마크와 심플한 라인의 로고 타입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단순하면서도 확고하게 구현해냈다. 주요 패키지 디자인에 사용되는 ‘시티 그리드(City Grid)’ 패턴은 도시 곳곳에 위치한 에그드랍을 격자무늬로 상징화 해 대중성과 깔끔함을 강조했다.


패턴 디자인뿐만 아니라 컬러 조합에서도 에그드랍만의 매력이 드러난다. 블랙과 화이트, 선명한 레드 조합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는 모던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에그드랍 샌드위치 메뉴마다 부여된 지정 컬러는 젊고 다채로우며 대중적인 에그 샌드위치를 표현한다. 향후 출시되는 신메뉴 또한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표현될 예정이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패턴디자인 #로고 #브랜드아이덴티티 #아이덴티티 #디자인 #레드닷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