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호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 선보인다

2022-04-27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 BI (사진제공: 롯데호텔)

 

 

롯데호텔이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를 'VL(Vitality&Liberty)'로 확정하고 공식 론칭한다.
 

VL은 국내 최초로 호텔 기업에서 선보이는 시니어 레지던스 전문 브랜드로,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주거단지에 접목한다. 

 

브랜드 네이밍에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삶을 보장하고 나아가 생동감 넘치는 매일을 약속한다'는 가치를 담았다. 

 

롯데호텔은 롯데호텔만의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노하우를 VL에 집약해 새로운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2025년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이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예정이다. 국내 전체 인구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50~74세 인구는 이전의 시니어 세대와 달리 여전히 활발하게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하여 '액티브 시니어'로 불린다. 

 

VL은 변화하는 세대상에 대응해 액티브 시니어의 니즈에 맞춘 '에이지 프렌들리(Age Friendly)' 서비스를 지향한다.

 

우선 고품격 호텔 서비스가 눈에 띈다. 24시간 응대 가능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주 2회 제공되는 하우스키핑 서비스, 기사 동행 렌터카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제고한다. 
 

건강관리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 문제에 부쩍 신경을 쏟고 있는 시니어 고객들에게 단지 인근 대형 의료 기관과의 연계로 전문의료진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의 교류를 증진하고 여유를 만끽하게 해 줄 문화 및 여가 서비스도 선보인다. 단지 내부에는 도서관, 사우나, GX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취미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향후 롯데호텔은 교통과 생활 여건이 뛰어난 수도권 내 역세권 지역과 광역시 복합단지중심의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시니어브랜드 #시니어레지던스브랜드디자인 #프리미엄브랜드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