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화제] 메타버스 활용한 캐릭터 전시회 열린다

2022-05-13

캐릭터 리브랜딩(RE;branding)전 포스터 (사진제공: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엑스포콘텐츠플랫폼(대표 양서정)은 오는 5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3개월간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 플랫폼 '믐(Meum)'을 활용하여 캐릭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리브랜딩(RE;branding)전 전시장 입구 (사진제공: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캐릭터 리브랜딩(RE;branding)전 전시장 내부 (사진제공: 엑스포콘텐츠플랫폼)

 

 

코로나 19의 여파와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로 가상 전시 공간이 새로운 전시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공간에서 경제·사회·문화적 가치가 창출되는 플랫폼이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전시 플랫폼이 하나의 문화생활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엑스포콘텐츠플랫폼에서는 이러한 기술과 예술이 접목한 새로운 문화 향유 방식인 '메타버스'를 도입하여 신개념 캐릭터 전시로 '캐릭터 리브랜딩(RE;branding)전'을 개최한다. 캐릭터 전시회의 온라인 버전이라는 새로운 시도이다.


캐릭터 리브랜딩전은 기존에 있던 캐릭터의 리뉴얼과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전략으로 '리브랜딩(RE;branding)'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정립한 전시회이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기업과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트렌드에 맞추어 변화와 리뉴얼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캐릭터에 초점을 맞추어 다양한 캐릭터의 리뉴얼 및 이모티콘 사례를 보여준다.


전시회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방문 가능하며 총 36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접속 방법은 '믐(MEUM)' 사이트에서 '캐릭터리브랜딩전'을 검색하여 접속이 가능하다. 내부 동선에 따라 전시회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개별 작품을 상세히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엑스포콘텐츠플랫폼 관계자는 "새로운 시대를 대표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전시를 실험적으로 실행해 보고자 이번 전시를 개최하게 되었다" 며 "계속하여 실험적이고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예술문화 전략의 방향성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이트 주소_ https://meum.me/meum/x4design/1675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메타버스 #전시 #온라인전시 #캐릭터전시 #전시회 #브랜드 #브랜딩 #트렌드 #캐릭터 #캐릭터디자인 #디자인 #일러스트 #캐릭터리브랜딩전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