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진원 신진작가 김하경, 개인전 ‘중간자들’ 개최

2022-06-27


김하경 작가의 개인전 ‘중간자들’(사진제공: 공진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2022년 KCDF 공예·디자인 공모전시 신진작가 부분에 선정된 김하경 개인전 ‘중간자들 Standing on th border’를 인사동 KCDF갤러리 (윈도우갤러리 외부 1층)에서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17일까지 개최한다.

 

김하경 작가는 도자 원료의 결합과 번조 환경에 따라 변화되는 과정에 주목한다. 그는 도자 유약의 강약을 통해 다양한 색을 층층이 쌓고, 재료의 물성 연구에 집중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가마 속에서 점토와 유약이 반응하는 화학작용을 우리 삶에 존재하는 만물들의 상호작용이라는 의미로 재해석한 도자예술 작품 15여 점을 선보인다.

 

공진원 관계자는 “작가의 작품에서는 독특한 회화적 특성을 발견할 수 있다. 관람객들이 도자예술만이 지닌 가마 안에서 서서히 작용하는 유약 변화 현상의 미적 탐구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가 김하경은 홍익대학교 도예유리과와 조소과 학사,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단체전 ‘사이:42’(무신사테라스, 2022), 개인전 ‘호접전’(예술공간 파도, 2021)과 신당창작아케이드(2021) 11-12 입주작가, 일본 시가현립 도예의 숲 미술관(2019~2020) 레지던시 작가 등 국내외에서 다수의 전시에 참여하였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신진작가 #김하경 #개인전 #개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