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이슈] 올해 최고의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잇어워드 2022’

2022-08-26


Global Design iT Award 2022(사진제공: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가 잇(it-특별한)한 디자인으로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한 디자인기업과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Global Design iT Award 2022(이하 잇어워드)’가 개최된다.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이하 연합회)가 주최하는  잇어워드는 2011년 제정된 이래,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지난 10년 간 점진적으로 디자인 전문기업의 참여와 호응을 늘려왔다. 이러한 디자인 산업계의 높아진 관심은 연합회가 어워드를 통해 확립하고자 하는 디자이너 간의 교류, 기업 간의 네트워크 형성,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디자이너 발굴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은 잇어워드가 올해는 대회의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하며 국제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발돋움 한다.

 

글로벌 시상식의 위상과 공정성을 위해 국제적으로 활동하며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한국, 영국, 독일, 미국, 일본, 홍콩 등 국내외의 저명한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와 더불어 홈페이지, 홍보채널 등을 새롭게 구축하고 접수·심사·홍보 모든 부분을 영어로 진행하는 등 국제적 어워드의 면모를 갖추고자 했다. 또한, 7개로 나뉘어 있던 기존 응모 분야를 제품디자인·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환경디자인·디지털멀티미디어디자인·서비스 디자인 등의 5개 분야로 새롭게 개편했다.

 

수상의 범위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등의 특별상과 대상 외에 금상, 은상, 동상이 신설되었다. 수상 이후에는 연합회와 수상자, 수상자와 수상자 간의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마련에도 힘쓸 예정으로, 정보제공, 기업매칭, 연합회 기존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방안으로 수상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잇어워드의 작품접수는 8월 22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designitaward.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서울디자인재단 #글로벌디자인잇어워드 #GlobalDesigniTAward #개최 #국제디자인어워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