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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션, 현대오일뱅크 프로젝트 완료

2004-09-15

-오일뱅크의 기업 브랜드 및 보너스카드 사이트 재구축 -고객 서비스 강화와 온라인 채널 강화를 목적으로 -사이버투어, 카라이프 등 콘텐츠 강화를 통한 친근함과 편의성 높여 정유사 웹사이트가 달라지고 있다. e비즈니스 통합 기업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은 현대오일뱅크의 기업 브랜드사이트(www.oilbank.co.kr)와 보너스카드사이트(www.oilbankcard.com)에 대한 재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번 현대오일뱅크 프로젝트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현대오일뱅크 기업 이미지 전달과 서비스 채널 강화에 목적을 맞추고 진행되었으며, 향후 전개되는 오일뱅크의 홍보∙광고 전략을 온오프라인에서 일괄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담았다. 기업 브랜드와 보너스카드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두 개의 사이트가 동일한 아이덴티티 아래에서 각각의 역할에 맞는 기능을 선보이면서, 정유사의 딱딱하고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기업 이미지와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우선 현대오일뱅크 브랜드사이트는 현대오일뱅크가 지니고 있는 기업의 이미지, 가치, 홍보를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일반인들이 생소하게 느끼는 정유공정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이버투어 통해 관련 공정을 플래쉬로 볼 수 있도록 쉽고 친근한 이미지와 정보 전달을 표현하였다. 또 기존에 흩어져 있던 메뉴 그룹핑을 재설계하여 이용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사이버홍보실을 통해 뉴스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 레이싱팀 활동 등의 기업 활동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구축된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사이트는 첫 화면에서부터 프로모션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사은품과 카드정보, 콘텐츠, 커뮤니티 등 사이트의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아이디 인증 체계를 도입하고 개인화 서비스 등을 제공,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보너스카드 사용의 편의를 높였다. 여기에 보너스카드포인트를 이용한 사은품 구매를 위해 포인트몰을 쇼핑몰의 화면처럼 재설계하여 포인트 사용을 쉽게 하고, 이모션 콘텐츠관리솔루션의 기본 라이트 버전을 탑재해 사이트 관리의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현대오일뱅크 마케팅부문의 김성철차장은 “인터넷 공간에서 고객에게 친근한 정유사로서의 이미지 전달 및 새로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과의 연계성, 고객의 사용 편의성 및 서비스 향상에 역점을 두었다”고 밝히고 “최근 온라인 신규회원 및 웹사이트 트래픽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는 등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모션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제조, 유통 기업의 브랜드 사이트 구축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최근 분야별 파트너제를 도입하고,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문의/이모션 홍보팀장 하선희 02-542-1987(교환: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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