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문화재단, <비넥스트 페스티벌> 개최

2022-10-17

비넥스트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2022년 ‘비넥스트’사업에 선정된 유망예술인(단체)의 최종작품을 선보이는 축제인 <비넥스트 페스티벌>을 오는 20일(목)부터 12월 20일(화)까지 문래예술공장에서 개최한다. 

 

‘비넥스트(BENXT)’는 데뷔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전도 유망한 예술가를 발굴해 예술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넥스트(BENXT)’는‘BE=NEXT’의 의미로, “다음 세상을 열어갈 유망 예술가를 발굴한다”는 뜻을 담는다. 공모를 통해 선정한 공연예술, 시각예술분야 총 9개 팀에 창작 지원금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작품발표, 홍보 등의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성장을 돕는다. 

 

이번 축제에서는 괴물(서승연, 10.20-30) , 어느날 문을 열고(김주희, 11.4-13 등 총 9편의 작품을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보다 완성도 높은 축제를 만들기 위하여 참여 예술가들은 작품창작의 전 과정에서 전문적 조언을 받았다. 옵/신 페스티벌 김성희 예술감독과 국립현대미술관 홍이지 학예 연구사가 공연예술, 시각예술분야 전문가로 참여하여 유망 예술가들의 창작역량을 높이고 예술적 성장을 지원했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이번 비넥스트 페스티벌은 동시대 예술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망예술가들의 공연·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0주간 연속적으로 선보이는 기회”라며, “독창적인 시각과 실험적인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을 통해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 축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작품별 세부 정보 및 예매 정보는 서울문화재단 문래예술공장 SNS채널(인스타그램@mullaeartspace)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예술축제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