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 새로운 BI 공개

2022-10-20

김치 브랜드 ‘종가’의 신규 BI(사진출처: 종가)

 

 

대상이 김치 브랜드 ‘종가집’을 ‘종가(JONGGA)’로 바꾸고 신규 BI를 선보였다.

 

대상은 그동안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를 각각 운영해왔다. 일관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개를 위해 두 개로 나뉘어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했다. 종가는 이를 기반으로 김치에 대한 전문성과 정통성을 이어가며,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입맛과 상황을 고려하여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나갈 예정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김치 브랜드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새로운 BI는 한국 전통문화의 상징인 기와 모양을 심플하면서도 무게감 있게 상하로 배치하여 표현했다. 종가의 브랜드 패턴은 포기김치의 단면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배추 사이사이에 고춧가루와 양념이 섞인 모습을 한국 전통 문양의 기하학 패턴을 차용해 표현했다. 또한 종가 로고 상하로 배치된 ‘기와’를 모티브로 한 육각형 형태의 패턴을 활용해 현대적이고 정돈된 이미지로 나타냈다.

 

한편, 종가는 카이스트와의 공동 김치 연구를 시작하여 1987년 ‘종가집’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세상에 등장했으며, ‘대대로 전해 내려온 손맛을 표준화한다’는 의미의 종가는 우리나라에 포장김치 시장을 탄생시켰다. 종가의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 달러로 131% 성장을 기록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대상그룹 #김치브랜드 #종가집 #사명변경 #신규 #BI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