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진원, 공예문화 프로그램 공모 시작

2022-10-27


공예문화 프로그램 기획 공모(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개최 예정인 ‘2023 공예주간’에 참여할 공예문화 기획 프로그램의 공모를 11월 25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8년 시작한 공예주간 행사는 공예문화확산을 위해 매년 5월 열흘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예 축제로, 공예전시, 교육,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일상 속 공예를 즐기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5월에 진행된 ‘2022 공예주간(2022.5.20.~5.29.)’에서는 전국 온‧오프라인 648곳에서 총 1,397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약 217만 명의 참관객이 행사에 함께하며 역대 최대 규모와 참여율을 기록했다.

 

내년으로 6회차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2023년 5월 18일(금)부터 29(일)까지 10일간 문화역서울284 및 전국, 온‧오프라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의 신청대상은 전시, 체험, 마켓, 교육 등 공예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업, 기관, 단체로, 공예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인적‧물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프로그램 기관 및 단체에는 최대 2천만원에서 최소 500만원의 예산 지원과 함께 공예주간의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도 지원한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선정된 공예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2023년 공예주간’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어 공예문화 발전과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국내 관련 기관, 기업 및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예문화 프로그램 공모에 관한 세부 정보는 공진원 누리집(www.kcd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예주간 누리집(www.kcdf.kr/craftweek) 또는 공예주간 공식 인스타그램(@koreacraftweek) 등을 통해 공예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난 공예주간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공예주간 #공예문화프로그램공모 #개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