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논산시, 농·특산물 캐릭터 '육군병장' 개발

2022-11-07

논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캐릭터 (사진제공: 논산시)

 

 

충남 논산시가 지역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농특산물 캐릭터 ‘육군병장’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논산시는 새로운 농특산물 캐릭터 '육군병장'을 시의회 보고를 거치고 본격 사용하게 된다.

 

육군병장 캐릭터는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국방도시를 활용했다. 

 

백성현 시장은 "국방도시의 상징성을 활용해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를 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 조례와 시행규칙을 일부 개정하기로 했다.

 

한편, 2008년 7월 개발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스민'은 충절과 예학의 고장인 논산 지역의 특징이 반영된 이름으로 '예(禮)'가 스며 있다는 뜻과 예스(yes,긍정)의 의미를 내포, 긍정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부여함과 동시에 Non이 아닌 Yes로 논산시 활력을 되찾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지자체캐릭터 #농산물캐릭터 #공동브랜드캐릭터 #지역캐릭터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