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우자조금, 한우 캐릭터 '하누랑의 우(牛)확행!’ 이모티콘 개발

2022-11-24

하누랑 캐릭터 이모티콘 (사진제공: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인 11월 1일부터 10만 명을 대상으로 한우 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했다.


한우 캐릭터 이모티콘은 한우자조금의 공식 캐릭터 '하누랑'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이모티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출시 때마다 빠른 시간 내에 전량이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기존 배포한 이모티콘 중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모션과 신규 이모티콘을 추가해 총 16종으로 새롭게 제작했다.


이번에 배포한 ‘하누랑의 우(牛)확행!’ 한우 이모티콘은 ‘우(牛)리들의 확실한 행복’이라는 줄임말로 ‘한우를 통해 행복감을 만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우와 소(牛)를 활용한 언어유희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이모티콘들로 구성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에 대한 인식 개선과 SNS 채널 활성화를 위해 친근한 ‘하누랑’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배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우산업이 국민들께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하누랑' 캐릭터는 ‘대한민국 한우’ 인증브랜드 개발과 함께 탄생된 캐릭터로, 기본형은 공공브랜딩 전문회사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개발하였다.


하누랑 캐릭터 기본형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캐릭터 #한우자조금 #이모티콘 #하누랑 #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